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런던에서 옥스포드 가는 법] 완전 상세 설명!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가는 방법! 그대로 하면 옥스포드역까지 모셔다 드림! GWR기차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고 할인 받고 가는 방법

728x90

 

런던에서 옥스포드 가는 방법 1~3

코로나 이후 앞으로 런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수로 가야할 근교여행지! 바로 옥스포드 대학입니다. 오늘은 아무리 뒤져도 나오지 않는 런던에서 옥스포드 가는 방법을 정말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영어 모르시고 아무것도 모르셔도 따라오시면 금방 가실 수 있습니다.

먼저 옥스포드를 가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기차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

둘째는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저렴한 방법)

셋째는 패키지 여행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빠르고 안전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방법)

 

아무리 인터넷을 보아도 코로나 이후에 알려진 정보는 패키지 여행 뿐이더라구요.

상대적으로 버스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예전 정보들이 있어서 저는 꼭 기차로 예약을 하고 싶었습니다.

 

기차는 당일날 예약도 물론 되겠지만, 미리 예약하면 저렴하고 또 확실히 보장이 되니까 저는 꼭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알아본 방법이 바로 GWR 기차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런던에서 옥스포드로 넘어가는 기차는 GWR이 거의 유일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에서 옥스포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직접 부딪혀서 하는 포스트! 이것만 따라오면 런던에서 옥스포드까지 왕복으로 모셔다 드림!

 

옥스포드 기차 예약하는 방법

 

먼저 어디서 예약하는지를 알아야 되겠죠?

 

바로 이곳입니다. pc나 모바일 모두 가능하니 편한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글을 계속 보면서 따라오셔야 되니 두개 다 준비가 되어있으면 가장 좋겠네요. 그리고 결제할 카드도 꼭 함께 챙겨주세요.

 

 

https://www.gwr.com

 

Buy Cheap Train Tickets | Great Western Railway | First Great Western

Buy Cheap Train Tickets | Great Western Railway | First Great Western Planned industrial action for 3 February 2023. Find out more We advise you check your journey before traveling with us today There is a good service across our network We advise you

www.gwr.com

 

위에 사이트게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이것을 보게 될 겁니다.

 

 

처음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모두 허용하기!

어차피 결제까지 해야 하니,, 굳이 골라봤자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혼자 생각했습니다.

 

그다음 위에 있는 티켓 사기 클릭!

 

 

그런 다음 사진처럼 출발지/도착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차를 타는 곳은 런던의 패딩턴 역이예요. 패딩턴 가는 방법은 구글지도나 본인 숙소있는 위치에서 검색하면 나오니

꼭 기차를 탈 수 있는 시간대에 맞춰서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런던에서 옥스포드로 갈 것이라서 위에처럼 선택했어요~

 

그다음 날짜/시간 검색하고 왕복으로 올 경우에는 꼭 체크하기! 어른/아이인지 확인하고 인원수 체크!

(나중에 결제하거나 금액을 선택할 때 선택한 인원 전체의 금액이 한꺼번에 뜨니 참고해주세요)

 

그다음 Search 클릭!

 

(정확한 시간은 서치한 다음 찾을 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그러면 시간이 이렇게 나옵니다.

출발하는 시간과 도착하는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주세요.

 

특히 시간별로 금액이 달라지니, 저렴한 금액을 원하는 경우도 잘 살펴봐야 되겠네요!

 

그다음 출발하고자 하는 시간 먼저 선택하고 왕복일 경우에는 오는 편도 선택한 다음 넘어가면

 

 

Reserve a seat 좌석을 예약하라고 할 겁니다.

그러면 선호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이때도 영어에 따라서 차근히 선택하면 되요.

 

저 같은 경우는, 언니랑 같이 앉아야 되서 정방향만 선택하고 나머지는 상관없음 으로 했는데 

다행히 같은 칸에 둘이 붙어있는 좌석으로 선택되더라구요!

 

저희처럼 가족이나 친구, 연인 같이 붙어 앉아서 가야하는 경우라면,

방향만 선택해주시고 모두 Don't mind로 선택해주시면, 거의 붙어서 가는 좌석이 나오더라구요.

 

선택된 좌석도 바로 확인 가능하니꼭 확인후에 최종 결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예매한 티켓을 어떻게 받을건지 물어보는데,

 

e-ticket의 경우에는 gwr 앱을 설치해서 확인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이폰/앱스토어에는 검색이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

 

저는 그냥 확실한 방법으로 역에서 받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갤럭시 유저시고 앱 설치하고 확인할 수 있다면 온라인 티켓이 더 편할 수도 있겠네요.

 

 

 

그러면 이제 로그인 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머리를 싸매고..시간이 정말정말 많이 걸렸던 파트! 가 바로 로그인 부분인데요.

차근히 설명에 따라서 적어주면 되구요.

 

(가장 문제였던것은 바로 주소 였어요... 진짜... 주소 왜 적으라고 하는지..)

 

 

위에 표를 보시고 차근히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가입하는 내용이랑 거의 유사하나, 특히 비밀번호를 만들 때에는

저기 적혀놓은 모~든 내용이 다 들어가야 하니,

혹시라도 다 입력했는데 넘어가지 않는 경우에는 꼭 비밀번호에 모든 것이 다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넘어가면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서 제가 가장 많이 시간을 뺏겼습니다.

 

일반 주소라고 하면 저희는 여행자니까 숙소 주소를 많이 생각하지 않나요?

저 역시 그러해서 예약한 호텔 번호도 적어보고, 주소도 직접 검색해서 복사붙이기도 해보고

정말 이런저런 방법을 다 써봤는데도 결국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아예 국가를 한국으로 바꾸고 현재 사는 주소를 입력하니..... 되어버렸습니다.

 

지금 사진 같은 경우에는 제가 이미 로그인을 하고 결제창으로 넘어간 경우라서 주소가 입력되어있지만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한국처럼 주소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아마 회원가입이 되실거예요!

 

꼭꼭 주소에서 저 처럼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한국 주소 넣으셔서 행복하게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결제만 하면 끝입니다!

 

저는 이번 여행을 위해 만든 트래블카드로 결제했는데, 결제가 아주 잘 되었어요.

마스터 카드나 비자카드처럼 해외결제가 되는 카드라면 체크카드/신용카드 상관없이 모두 잘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차근히 따라가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결제확인이 되면, 예약번호도 뜨고, 좌석/일정 다 뜨니까 꼭 더블체크 하시길!

 

+ 저는 결제되고 난 다음에 이메일로 한번 더 예약사항 보내기 했어요~ 굳이 안해도 가입한 이메일 아이디 주소로 메일이 오더라구요! 

 

GWR기차도 일찍 예약할 수록 싸요!

저는 한달전에 예약했는데 둘이 합쳐서 왕복 20파운드 정도로 했습니다!

 

모두 이것 보시고 옥스포드로 즐겁게 여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