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 여행 일정 짜는 방법 [트리플 앱] 이용해서 위치 보면서 최적의 이동경로 만드는 방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실제로 해외여행 일정을 짤 때 엄청 유용하게 쓰고 있는 트리플 앱 이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을 모를 때에는 일일이 구글 지도에 별표 표시해서 이동 경로도 다 알아보고 했었는데요. 우연히 유투버가 사용하는 거 보고 따라 설치했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저와 같이 몰라서 못 쓰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글로 남깁니다.

 

(앱에서 돈 받거나 광고하는 거 없이 직접 제 경험으로만 추천해드립니다)

 

 

여행 일정 짤 때 중요한 것

 

여행 일정 짤 때 가장 중요한 게 저희가 돈과 시간을 써서 여행을 가는 거잖아요? 그런데 알고 보니 하루 안에 가야 할 곳이 너무 멀다거나 위치가 안 좋아서 이동만 한두시간이 걸리거나 하면 너무 힘들잖아요. 그래서 보통 미리 가야할 곳의 위치랑 그 위치에서 가까운 곳을 몰아서 일정을 만들고 싶으실 거예요.

 

저는 기존에는 구글맵을 이용해서 위치를 보고 그나마 가까운 곳은 걸어가기도 하고 한 일정으로 묶기도 했는데요. 트리플 앱에서는 거리별로 가장 최적의 경로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더라고요. 정말 유용해요!

 

트리플 앱 미리 보기

 

먼저는 트리플 앱을 다운로드하여 주시고,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여행 일정을 추가로 만들 수 있어요.

어느 나라를 가는지, 며칠에 출발해서 돌아오는지 등을 입력하면 이렇게 일정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도착하는 공항부터 숙소까지 위치 등록만 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자동검색어 기능처럼 바로바로 쓸 수 있으니까, 처음 숙소 등록할 때만 고생하면 돼요. 

 

이렇게 하루 일정을 만들어 놓으면 그날 내가 얼마큼 움직이는지 지도로도 바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거리도 몇 km인지 왼쪽에 다 나오니까요. 내가 이동할 거리도 미리 볼 수 있어요.

 

지도 보면서 위치 바로 수정하는 방법

 

 

제가 이 방법을 몰라서 조금 고생해서 꼭 여러분들은 미리 알면 좋겠어요. 일정 앱에서 가야 할 곳을 다 등록하고 '거리순으로 정렬'을 누르면 앱에서 자동으로 가장 최적의 루트를 만들어서 설정해 주는데요.

 

여행하다 보면 아침에 꼭 가야 하는 곳도 있고, 미리 패키지로 결제해 놓은 티켓 등을 가져가야 할 경우도 있어서 최적의 루트만으로만 움직일 수가 없는 경우가 분명히 생겨요.

 

이때는 직접 편집을 할 수 있는데, 이때에도 그냥 하는 게 아니라 지도를 보면서 위치를 직접 바꿀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고 '세줄 모양'을 누르면 아래위로, 그리고 다음날, 그 전날까지도 일정을 옮길 수 있어요. 이때 내가 지도를 보면서 옮기고 싶다! 생각이 든다면 위에 사진처럼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정만 보면 처음에는 지도가 엄청 작게 위에 보이고 밑에 순서만 크게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이렇게 두면 지도를 보면서 일정을 옮길 수가 없으니까, 일정 부분을 밑으로 내리면 위에 사진처럼 지도 부분이 1/3 정도 보입니다. 이때에서는 내가 위치 정보를 직접 눈으로 보면서 일정을 수정할 수 있으니까요. 꼭 이 글을 보는 분들을 이렇게 일정을 수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여행 정보 미리 등록해 놓는 방법

 

위에 사진처럼 '메모 추가'가 가능하니 혹시나 저희처럼 몇 시에 패키지 예약을 해놨거나, 미리 티켓을 구매해야 되는 등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들은 메모에 추가해 놓길 바랍니다.

 

메모는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고, 이 앱에서 직접 구매한 패키지여행 같은 경우에는 바로 일정 등록도 가능하더라고요. 

 

비행기에서 읽어 볼 자료 만들기

 

마지막으로 막상 비행기 타기 전에 미리 영화 볼 것이나 해야 할 것을 가져가지만, 가장 궁금한 것은 사실 그 나라에 대한 정보나 여행 정보잖아요. 그래서 비행기 모드에서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메임 화면에서 왼쪽 삼지창을 클릭하면 이렇게 '오프라인 가이드'가 뜹니다. 여기에서 각 나라 정보들을 다운로드하여 놓을 수 있어요.

 

미리 데이터 사용이 가능할 때! 꼭 해당 나라 가이드를 다운받아 놓으면 비행기 안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니까 이용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저도 런던이랑 프랑스, 여행 갈 벨기에까지ㅎㅎ 가득 다운로드하여놓았습니다!

 

여기에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있더라고요. 일정이나 역사, 추천 맛집 등등 읽어 볼게 많아서 비행기 안에서 차근히 볼 생각입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여행길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