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싱가포르 여행지 추천! 실내 장소와 역사 이야기 좋아하는 분들에겐 정말 좋을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솔직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좋았던 여행지 중에 한 곳인 국립 박물관에 대한 정보가 실제 후기 알려드릴게요. 저는 작년 여름에 싱가포르를 혼여행으로 다녀왔는데요. 아무래도 이때가 7월이라 날씨가 더워서 해가 가장 뜨거운 오후에는 실내 장소에 일정을 짰어요.

 

혹여 겨울이나 여름처럼 실내 장소가 꼭 들어가야 하는 일정이 필요하다면, 저는 국립 박물관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정보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의 건축물을 나타내는 상징 중 한 곳인 박물관이예요!

주소93 Stamford Road National Museum of Singapore, Singapore 178897 Singapore
시간10:00~19:00
가격15 $

가격은 15불인데 싱가폴 달러로 할 경우이고, 저는 미리 한국에서 티켓을 구매해서 갔습니다. 이 경우가 조금이지만 경비를 절약할 수 있고 혹시나 모를 웨이팅 시간도 줄일 수 있으니, 확실히 일정에 넣을 분들은 미리 티켓 구매해서 가는 걸 추천드릴게요!
 
티켓 구매는 아무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도 금방 구할 수 있을 거예요~ 미리 일정을 예약해야 하니, 일정 꼭 체크하고 하시길!

솔직 후기

 실제로 제가 간 날 찍은 사진인데 외관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싱가포르 자체에 여러 나라의 문화와 유적이 있어서 유럽 느낌도 나고 동남아 느낌도 나고 했는데, 제 경험상 보통의 박물관이나 미술관 같은 건물들은 서양풍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왜 그런지 몰라서 신기해만 했었는데, 실제로 박물관에서 본 여러 이야기들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도 불썅해....ㅠ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들어가면 큰 전시가 딱 펼쳐져 있습니다!

 

박물관 자체가 엄청 넓어요~ 안에 카페도 있을 만큼! 보통 한 층에 묶어서 전시가 이루어지는데 저는 먼저 역사와 관련된 전시를 보았습니다.

빔으로 미디어 아트 같은 것도 있었는데 제가 갔을 때에는 때마침 공사 중이라서 못 보고 왔어요ㅠ 혹시나 가게 된다면 꼭! 포레스트가 적혀있는 전시회장에 들어가 보시길! 사진들을 보면 너무 예쁘더라고요ㅠ

이렇게 역대 왕들인지,, 그림 작품들도 볼 수 있고요. 중간에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다리가 아프신 분들은 쉬어가시길 추천!

 

혼자 갔지만 삼각대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이소 5천 원짜리 삼각대 추천!~ 저는 가서 요긴하게 아주 잘 썼어요! 다리가 약해서 바람이 많이 불면 좀 불안하긴 한데, 싱가포르가 치안이 좋아서 저는 가방이나 짐 같은 걸로 밑에 받침처럼 해놓으니까 안 쓰러지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곳이 바로 카페입니다. 음식도 팔고 음료도 파는데 음료만 먹을 수도 있으니까 당당히 들어가시길!

 

저는 여기서 라테 먹었는데 맛있게 잘 먹고, 다리도 좀 쉬면서 시간 잘 보냈습니다^^

 

이런 식으로 미디어전시가 굉장히 많았는데, 저는 앉아서 볼 수 있는 좌석도 있고 영어지만 사진도 같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영상 보는 것도 좋아하신다면 추천!

 

제가 갔을 때에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없었나? 그래서 저는 그냥 눈으로만 보고 왔어요.. 조금의 영어 실력으로 해석해서 보기도 했지만 확실히 가이드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혹시라도 가서 시간이 여유로우신 분들은 꼭 가이드 구해서 듣고 오시길 추천!

 

싱가포르 역사에 대해서도 많이 알 수 있고, 볼 것도 많고 앉을 곳도 많은 아주 좋은 곳이었어요!

그럼 행복한 해외여행되세요^^

반응형